하림

 로고

 로고

전체메뉴

보도자료

하림, 선제적 혈액 수급 동참... 4분기 '사랑의 헌혈'로 ESG경영 실천

2025-10-13

첨부파일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하림, 선제적 혈액 수급 동참... 4분기 '사랑의 헌혈'ESG경영 실천

동절기 혈액난 대비 선제적 헌혈에 동참... ESG 경영 가치 실현

14년째 이어진 헌혈 캠페인, 임직원 자발적 참여로 이웃사랑 실천



사진1 _ 13하림 본사에 마련된 헌혈 버스에서 하림 임직원들이 '사랑의 헌혈캠페인에 동참해 생명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2025-10-13) 종합식품기업 하림(대표이사 정호석)13, 동절기 혈액 수급 안정화에 선제적으로 동참하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20254분기 '사랑의 헌혈' 캠페인을 전개했다고 밝혔다.

 

이번 헌혈 캠페인은 최근 저출생·고령화에 따른 헌혈 인구 감소와 동절기 혈액 보유량 저하 등 복합적인 혈액 수급 위기 극복에 힘을 보태고자 마련됐다.

 

하림은 대한적십자사 전북혈액원과 협력해 본사와 정읍공장에 각각 헌혈 버스를 운영함으로서 임직원들이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편의를 제공했다.

 

올해로 14년째를 맞이한 '사랑의 헌혈'은 하림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활동으로, 매년 분기별 1회씩 꾸준히 동참하며 생명나눔의 기업 문화를 다져왔다.

 

이날 행사에도 40여 명의 임직원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이웃사랑을 실천했으며, 기부된 헌혈증서는 혈액 수급에 어려움을 겪는 백혈병 소아암 환아 등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정호석 하림 대표이사는 "생명 나눔은 우리 사회가 함께 지켜야 할 소중한 가치"라며,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헌신이 모여 14년간 꾸준히 이어져 온 '사랑의 헌혈'은 하림이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고자 하는 진정성의 표현"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앞으로도 ESG 경영을 핵심 가치로 삼아 실질적인 활동을 통해 선한 영향력을 확산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하림은 '지역사회와 더불어 성장한다'는 경영 철학 아래 다각적인 ESG 활동을 펼치고 있다. 차세대 인재 육성을 위한 글로벌 학생과학캠프 후원 초등 장학생 도서지원 사업 새만금환경생태단지 생물다양성 보존 활동 참여와 후원 활동 임직원과 고객이 함께 참여하는 '하림피오봉사단' 운영 등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상생 활동을 적극적으로 실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