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림

 로고

 로고

전체메뉴

뉴스룸

여름철 전기사고 빨간불 막기 위해 총력

잠재적 위험 요소 제거 매뉴얼 제작 배포

2025-07-01

여름철 전기사고 빨간불 막기 위해 총력

잠재적 위험 요서 제거 위해 노력


우리 회사 사육사업부가 육계 사업 농가의 안전하고 안정적인 생산 환경 조성을 위해 팔을 걷어 붙였다.

 

사육사업부는 농가 내 전기사고 발생 시 인명 및 재산 피해를 최소화하는 핵심 장치인 경보기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전사적 점검 및 교육 활동을 통해 농가 안전망 구축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지역관리자들은 경보기 설정 온도, 경보 발생 이상 유무, 문자서비스 등록 여부 등 꼼꼼한 현장 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갑작스러운 정전, 온도 이상 등으로 인한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현장 개선, 수리 독려, 사고 발생 가능성 선제적 차단 등에 주력하고 있다.

 

이와 함께 전기 시설 관리의 중요성을 농가에 더욱 효과적으로 알리기 위해 전기시설 관리 준수사항 포스터를 제작·배포할 예정이다.

 

포스터에는 경보기, 분전함, 차단기, 비상발전기 등 주요 전기 시설별 관리 및 유의사항이 상세히 정리될 계획이다. 이는 농가들이 자체적 전기 안전 점검 실시, 사고 예방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이강현 사육사업부장은 단 한 번의 전기 사고도 농가에는 치명적인 피해가 이어질 수 있다이번 점검 활동을 통해 농가들이 전기 안전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위험요소 사전 제거를 통해 안전한 사육 환경을 유지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사내기자 | 강승헌 사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