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림

ESG 평가 자료실

[경영품질] 다양한 가치소비문화 동참 _ 친환경 포장재

2022-02-23

첨부파일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하림은 사회적 책임을 고려한 제품 및 서비스 제공을 위해 친환경 포장재, 다회용품 등을 통해 깨끗한 자연환경 만들기에 노력하고 있습니다.

■ 포장재 재활용 어려움 Zero

 코로나19로 비대면 소비가 늘어나면서 우리의 일상 모습도 바뀌어가고 있습니다. 특히, ‘집 안‘ 문화 생활과 재택근무 등으로 인해 집에 애착이 커져 음식 배달 서비스와 택배 이용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일회용 용기도 자연스레 늘어나게 되면서 이러한 환경이슈를 해결하기 위해 정부와 많은 기업이 일회용품 대신 다회용품 사용, 친환경 포장재 등 다양한 실천방안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일회용품을 사용해야한다면 사용 후 분리배출을 통해 자원을 재활용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전문가들은 말합니다.

 이에 발맞춰 하림에서 생산하는 제품은 소비자가 더 용이하게 분리배출을 하여 더 많은 포장 폐기물들이 재활용될 수 있도록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친환경 패키징

 코로나19 팬데믹이 안전에 대한 경각심을 불러일으킨 가운데, 미세플라스틱 역시 ‘뜨거운 감자'중 하나입니다.

 ‘21년도에 수분흡수패드에 싸인 육류 포장육에서 다량의 미세플라스틱이 검출된 가운데, 미세플라스틱 검출로 인한 우려 외에도 쓰레기 배출 과정 등에서 환경오염 문제를 불러 일으킬 수 있습니다.

 이에 따라 하림도 이에 발맞춰 ‘탈 미세플라스틱‘을 확대 시행하고 있습니다. 국민 건강을 위협하는 흡수패드를 천연펄프재질로 이루어진 친환경 흡수패드로 변경 사용하여 소비자의 안전 및 서비스 향상을 위해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1) 어떻게 : 천연펄프재질로 100% 변경 완료 후, 내용 공개 - 기존 재고량 : 43만장

2) 누가 : 경영품질1팀 최호진 대리 (협업 : 생산지원팀)

3) 언제까지 : ‘22년 6월 30일까지 완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