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림

 로고

 로고

전체메뉴

뉴스룸

ESG 경영의 성과와 미래 비전 담은 보고서 발간

외부 전문 기관인 한국능률협회 검증 통해 객관성, 신뢰성 확보

2025-08-01

ESG 경영의 성과와 미래 비전 담은 보고서 발간

외부 전문 기관인 한국능률협회 검증 통해 객관성, 신뢰성 확보


우리 회사가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의 구체적인 성과와 미래 비전을 담은 두 번째 지속가능경영보고서, ‘2024 하림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지난달 2일 발간했다. 이번 보고서는 지속 가능한 식품산업을 선도하는 기업이라는 비전 아래, 환경적 책임을 다하고 사회와 동반성장하며, 투명한 지배구조를 구축하기 위한 하림의 확고한 의지와 구체적인 성과를 담고 있다.

 

정호석 대표이사는 CEO 메시지를 통해 글로벌 기후 위기와 경제적 불확실성 속에서도 하림은 ESG 경영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왔다, “명확한 ESG 전략과 구체적인 실천을 통해 지속 가능한 식품산업의 미래를 열고, 모든 이해관계자의 기대에 부응하는 신뢰받는 기업으로 더욱 성장할 것을 약속드린다고 밝혔다.

 

보고서는 글로벌 지속가능성 보고 기준인 ‘GRI Standards 2021’에 따라 작성되었고, 외부 전문 기관인 한국능률협회(KMAC)의 제3자 검증을 통해 객관성과 신뢰성을 확보했다.

 

우리 회사는 기후변화 대응을 기업의 핵심 과제로 삼고 ‘2050 탄소중립 달성을 위한 구체적인 로드맵을 수립해 이행하고 있다. ‘제로 웨이스트(Zero Waste)’넷 제로(Net Zero)’ 달성을 선언하고, 전사적인 친환경 경영 체계를 강화했다.

 

우리 회사는 국내 동물복지 선도기업으로서의 위상을 다시 한 번 공고히 했다. 2024년 기준, 우리 회사의 전체 육계 생산량 중 약 71%가 동물복지 인증(25%)과 무항생제 인증(46%)을 받은 친환경 사육을 기반으로 생산되고 있다. 동물복지 인증 농가는 84, 무항생제 인증 농가는 243곳으로 꾸준히 확대하며 지속 가능한 축산 생태계를 조성하려는 확고한 경영 철학을 보여주고 있다.

 

우리 회사는 건전하고 투명한 지배구조가 지속 가능한 성장의 핵심이라는 원칙 아래 이사회 중심의 책임 경영을 강화하고 있다. 이사회의 독립적인 감독 기능을 위해 전체 이사 5명 중 3명을 사외이사로 선임해 60%의 높은 사외이사 비율을 유지하고 있다. 이사회 산하에는 ESG위원회, 감사위원회 등 총 5개의 전문위원회를 설치해 주요 안건에 대한 심도 있는 심의와 견제가 가능하게 했다.

 

지속경영팀 김은종 팀장은 "이번 보고서는 지난 1년간의 노력을 투명하게 공개하고, 앞으로 하림이 나아갈 방향을 모든 이해관계자에게 드리는 약속"이라며, "ESG 경영을 비즈니스 전략의 핵심으로 삼아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 식품 시장을 선도하는 지속 가능 기업으로 도약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사내기자 | 백의철 차장